뀨나의 온라인 서랍장

커머스 서비스 클론디자인 본문

UIUX/학습일지

커머스 서비스 클론디자인

kkyuna 2024. 1. 28. 11:22

개인과제가 없는 줄 알았던 나.. 후훗 꽤 바보였을지도..?🥲 그치만 한 주의 초반에 그 사실을 알게 된 것이 어디냐~! 생각하며 다시 열심히 달려보았다. 특히 이번주에는 기업협업프로젝트의 첫 피드백 시간도 있었고, 이번 주가 더 과제 양이 많아진 것 같은 느낌을 받기도 했다😭 (넘모 힘드러요) 그치만 역시 과제를 하면서 알아가는 게 많다. 이번 과제는 커머스 앱을 컴포넌트 별로 뜯어서 분석해보고, 클론디자인 후 타사 앱과 비교해 매력적인 이유를 기재하는 것이다. 나는 총 18개의 커머스 앱을 분석/비교했다.

 

눈이 빠지는 줄 알았다..

 

컴포넌트 별로 뜯어서 비교해보니, 내가 평소에 모르고 지나쳤던 공통적인 부분들을 더 많이 찾을 수 있었다. 더 흥미로웠던 점은 각자 어떤 것을 먼저 선택하게 유도하는지에 대한 단계가 달랐는데, 이는 서비스가 원하는 목표와 유저에게 원하는 행동이 모두 달라서일까? 라는 생각도 했다.

 

Wconcept의 카테고리 화면 클론 디자인

 

나는 Wconcept의 카테고리 화면을 클론디자인 해 보았다. 확실히 클론디자인을 여러 번 하다보니, 서서히 수치에 대한 감과 규칙성, 디자인 시스템에 대한 중요성을 알게 되는 것 같다😅 이제 한 달 되었으니, 앞으로 무려 3달이면.. 엄청 성장해 있을 것 같다! 화이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