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뀨나의 온라인 서랍장
UX 법칙_테슬러의 법칙 / 공통 영역의 법칙 본문
오늘은 이전에 알아보았던 UX 법칙을 이어서 학습해보자!😄
2. PRINCIPLE
일반적인 가치, 목표, 철학 또는 방향성을 제시하는 법칙
테슬러의 법칙 (Tesler's Law)
모든 시스템에는 더 이상 줄일 수 없는 일정 수준의 복잡성이 존재한다.
1. 모든 프로세스에는 설계할 수 없는 복잡성의 핵심이 있으므로 시스템이나 사용자가 가정해야 한다.
2. 설계 및 개발 과정에서 내재된 복잡성을 처리하여 사용자의 부담을 최대한 덜어준다.
3. 추상화 지점까지 인터페이스를 단순화하지 않도록 주의하라.
UIUX 디자이너는 개발 과정에서 복잡성을 처리해주어야 한다. 그러나 줄이고 나면 더 이상 줄일 수 없는 일정 수준의 복잡성이 존재하기 때문에, 사용자에게 핵심적으로 필요한 기본적인 기능까지 단순화할수는 없다. 그러니 UIUX 디자이너는 어디까지 복잡성을 줄일지 사용자의 입장에서 필수적으로 생각되어야 한다. 테슬러의 법칙의 예시로는 안면인식이나 Face ID가 있다. 사용자에게 다소 복잡하게 느껴졌을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휴대폰에 얼굴을 갖다대기'라는 단순한 행동만해도 얼굴을 인식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3. GESTALT
형태와 패턴을 지각하는 방식
공통 영역의 법칙 (Law of Common Region)
요소들이 특정 영역에 모여 있으면 그룹으로 인식되는 경향이 있다.
1. 공통 영역은 명확한 구조를 생성하고 사용자가 요소와 섹션간의 관계를 빠르고 효과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2. 요소 또는 요소 그룹 주위에 테두리를 추가하는 것은 공통 영역을 만드는 쉬운 방법이다.
3. 공통 영역은 요소 또는 요소 그룹 뒤에 배경을 정의하여 생성할 수도 있다.
UI에서 그루핑은 매우 중요한 요소로 여겨진다. 다양한 콘텐츠를 다루기 때문에 이를 사용자에게 잘 인식시켜주어야한다. 주요한 예시로는 푸터를 들 수 있다. 배경 컬러와 푸터 영역의 컬러를 변경해 구분하면서, 콘텐츠 간의 관계와 영역을 명확히 구분 짓는다. 푸터 이외에 대부분의 UI는 공통 영역의 법칙에 해당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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