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뀨나의 온라인 서랍장
UX 법칙_근접성의 법칙 / 프래그난츠의 법칙 본문
3. GESTALT
형태와 패턴을 지각하는 방식
근접성의 법칙 (Law of Proximity)
사람은 가까이 있는 물체를 그룹화하려는 경향이 있다.
1. 근접성은 가까이 있는 사물과의 관계를 확립하는 데 도움이 된다.
2. 가까이에 있는 요소는 유사한 기능이나 특성을 공유하는 것으로 인식된다.
3. 근접성은 사용자가 정보를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이해하고 구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사용자들은 서로 가까이 있는 것들을 비슷한 성격의 특성을 가지고 있다고 인식하는 경향이 있다. 근접성의 법칙의 예시로는 GNB 카테고리를 들 수 있다. 웹사이트에 있는 카테고리는 가까이 함으로서 서로 유사한 성격이라는 것을 가시적으로 보여준다.
프래그난츠의 법칙 (Law of Pragnanz)
사람은 이미지를 가장 단순한 형태로 인식하고 해석하고자 한다.
1. 인간의 눈은 정보에 압도당하는 것을 방지하기 때문에 복잡한 모양에서 단순성과 질서를 찾는 것을 좋아한다.
2. 연구에 따르면 사람들은 복잡한 수치보다 단순한 수치를 시각적으로 처리하고 기억하는 능력이 더 뛰어나다는 것이 확인되었다.
3. 인간의 눈은 복잡한 모양을 하나의 통일된 모양으로 변환하여 단순화한다.
인간은 정보를 받아들일 때 최대한 간소화하려는 경향이 있다. 인간의 뇌는 항상 인지부하 (Cognitive load)를 최대한 줄이는 방향으로 작동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래서 형태를 단순화한 것이 유저에게는 더 빠른 이해를 도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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