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뀨나의 온라인 서랍장
UX 법칙_파레토 법칙 / 포스텔의 법칙 본문
2. PRINCIPLE
일반적인 가치, 목표, 철학 또는 방향성을 제시하는 법칙
파레토 법칙 (Pareto Principle)
결과의 약 80%는 20%의 원인에서 발생한다.
1. 입력과 출력이 균등하게 분배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2. 대규모 그룹에는 원하는 결과에 의미 있는 기여자가 소수만 포함될 수 있다.
3. 대부분의 사용자에게 가장 큰 혜택을 가져다줄 영역에 대부분의 노력을 집중하라.
20:80 법칙이라고도 불리는 파레토 법칙은 20%의 노력으로 80%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논리를 말한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100개의 제품 중 20%의 제품이 80%의 매출을 차지한다면, 파레토 법칙에 따라 이 쇼핑몰은 가장 인기 있는 20%의 제품에 더욱 집중하여 사용자 경험을 최적화할 수 있다고 한다. 컬리같은 경우도 베스트 상품을 내세우기 위해 메인에 탭을 만들어 구매를 유도하고 있다.
포스텔의 법칙 (Postel Principle)
남의 것을 받아들일때는 너그럽고, 자신이 행하는 일에는 엄격하라.
1. 사용자가 취할 수 있는 다양한 행동이나 사용자가 제공할 수 있는 입력에 대해 공감하고, 유연하고, 관대해져야 한다.
2. 안정적이고 접근 가능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면서 입력, 액세스 및 기능 측면에서 거의 모든 것을 예상할 수 있다.
3. 디자인에 대해 더 많이 예상하고 계획할수록 디자인의 탄력성은 더욱 높아진다.
4. 사용자의 변수 입력을 수용하고, 해당 입력을 요구 사항에 맞게 변환하고, 입력 경계를 정의하고, 사용자에게 명확한 피드백을 제공한다.
포스텔의 법칙은 유저가 어떠한 정보를 입력하고 선택해야하는지 등의 행동을 예측할 수 있게끔 배려해주는 것이다. 대표적인 예시로는 인풋필드가 있다. 인풋필드에는 사용자가 어떠한 정보를 입력해야할지에 대한 플레이스 홀더를 제공해줌으로서, 더 빠르게 정보를 입력하고 원하는 테스크에 도달하기 용이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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